트랙스 타이어 렌탈 and 타이어 적정 공기압

215/55R18 트랙스 타이어 렌탈

안녕하세요, 트렉스 타이어를 교환합니다.

타이어 규격은 215/55R18 이며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는 출고 제품인 콘티넨탈 제품입니다. 요즘은 국산 타이어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었고 수입 타이어 가격도 인상되면서 부담이 커지게 되면서 국산 타이어를 많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랙스 차량 사진과 215/55R18 규격의 넥센 GTX 타이어의 사진.


타이어 렌탈은 비용이 무이자 할부처럼 나누어 내면서 비용 부담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는데요.

사실 비용보다 좋은 건 A/S 혜택입니다.

타이어 렌탈을 이용하는 기간 이내에 타이어 옆면이 찢어지거나 작은 흠이 생기거나 하면 무상으로 교환을 해주는 시스템인데요.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 장착하게 되는 타이어는 넥센 타이어 로디안 GTX 입니다. 렌탈료는 월 16,000원이 36개월 동안 나오게 됩니다. 이번 달 행사하는 카드를 월 30만 원 이상 사용하게 되면 월 16,000원이 할인이 되면서 무료가 됩니다.

물론, 타이어 렌탈은 카드 없이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냥 하나의 옵션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타이어 렌탈을 생각 중이시라면 온라인보다 가까이 있는 타이어 렌탈 취급점을 검색해 보시고 문의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랙스 타이어 적정 공기압

트랙스의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앞뒤 동일하게 35PSI 또는 240kPa입니다.

스페어타이어는 60PSI 또는 420kPa로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트랙스 차체에 붙어 있는 타이어 적정 공기압 표 사진.


타이어 공기압 센서(TPMS) 리셋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장비인 EL-448을 활용하여 타이어 공기압(TPMS) 리셋하는 방법이 담긴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