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EV 타이어 공기압 n 타이어 렌탈 찬성과 반대

기아 니로EV의 타이어 표준 공기 압력과 타이어 렌탈을 이용 찬성과 반대의 이유를 들어 보았습니다. 렌탈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타이어 표준 공기압은 주행 전 상태로 타이어 온도가 올라가기 전 기준입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주로 사용되는 단위는 psi 입니다.

  • 250kPa
  • 2.5bar
  • 36psi


니로 타이어 공기압 표준 압력이 적혀있는 표의 사진이다.



니로EV 17인치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렌탈에 대한 추천도는 반반입니다.


엔페라 슈프림 정도의 타이어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렌탈을 이용해도 괜찮다고 생각이 되며 제휴카드를 적용할 수 있다면 렌탈이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슈프림 36개월 기준 월 18,000원의 요금(합계: 648,000원)이 나오며, 렌탈료를 지불하는 기간 동안에는 타이어가 손상 시키거나 운전자 실수로 못쓰게 되면 무상으로 교환이 됩니다.



거기에 제휴 카드를 월 30만원 사용하면 월 13,000원 (프로모션 행사 적용이 없는 기본적 할인 기준)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월 5,000원으로(합계 180,000원) 타이어 4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니로에 장착되어있는 넥센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의 모습이다. 공기압을 넣고 있다.


가성비 제품이나 타이어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 운전자라면 타이어 렌탈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넥센 AH8이나 한국 키너지 H318 같은 가성비 제품들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