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출의 부담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 받은 대출을 절반 정도 갚았는데. 매장 상황도 있고 조금 연장을 하고 싶더라고요. 전에 전화가 와서 연장을 할지 물어보는 전화가 왔었는데 그때는 그냥 갚아나가야지 했는데 … 이제 와서 다시 연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이자 지원
그래서 저의 관할 지역인 경북신용보증제단에 연락을 하였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새로 대출을 내서 나머지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2년동안 이자만 내고 나머지 기간에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2년 동안은 경북에서 이자 2%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비대면 신청
그래서 보증 재단의 안내에 따라 보증 드림 웹사이트( 해당 보증 재단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비대면 보증 신청 플랫폼 바로 가기가 있을 거에요)를 방문해 비대면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필요 서류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해당 지역의 보증 재단을 선택한 다음 모든 내용들을 작성하고 마지막 첨부 사진으로 본인이 사는 집과 사업장의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해야 신청이 마무리가 됩니다. 그래서 몇 일 지나면 연락이 오겠죠. 코로나 대출 상환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은 저와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은
위 내용은 경상북도 기준으로 적은 내용이며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이 필요한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적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보증재단 통해 받았던 코로나 대출연장
- 비대면 신청이 가능
- 지자체에서 2% 금리 지원
- 2년동안 이자만 상환 나머지 3년 이자 원금 상환
- 필요서류
- 자택 임대차 계약서
- 사업장 임대차 계약서